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폐업사실증명원 발급 1분 정리 (+주의사항)

by onlyonenews 2024. 9. 19.

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1분 정리 (+주의사항)을 알아보았습니다. 폐업사실증명원은 사업자의 폐업 사실을 증명하는 중요한 서류로써, 대출상환, 취업, 국민연금 납부 유예, 건강보험료 조정 등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합니다. 그러므로 이 문서는 세무서 방문 및 온라인을 통해서 쉽게 발급받을 있으며 특히나 홈택스 및 정부24를 이요하게 되면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 

폐업사실증명원 발급 1분 정리 (+주의사항)

폐업사실증명원 발급 1분 정리 (+주의사항)

 

폐업사실증명원이란?

폐업사실증명원은 사업자가 사업을 종료했음을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서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 따라서 아래 같은 상황에서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 

 

  • 폐업한 사업에서의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. 
  • 경제적 어려움이 있을 경우에는 폐업사실증명원을 제출해서 국민연금 납부를 유예받을 수 있습니다. 
  • 폐업 후 소득 감소에 따라서 건강보험료 납부를 조정받기 위해서 제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. 
  • 폐업으로 인해서 대출 상환 문제 해결 시 은행에서 폐업사실증명서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 

 

폐업사실증명원 발급 방법

폐업사실증명원은 홈택스, 정부24, 세 무서 및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발급 가능하다고 합니다. 따라서 홈택스와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발급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. 

 

홈택스 발급 방법

 

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

 

  •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
  • 상단 메뉴에서 "민원증명"을 클릭, "폐업사실증명" 항목을 선택
  • 공동인증서, 금융인증서, 간편인증서 등 본인 인증을 진행
  • 폐업한 사업자의 사업자등록번호, 개업일자 및 폐업일자 등 입력 후 발급 용도와 제출처를 기재
  • 제출할 서류에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를 선택한 후,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고 저장하거나 프린터 출력

 

정부24 발급 방법

 

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

 

  •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검색창에 "폐업사실증명"을 입력
  • 비회원 신청도 가능해 간편하게 본인 정보를 입력해 증명서를 신청가능
  • 본인 인증을 마친 후에 사업자등록번호와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발급받을 서류를 선택
  • 신청 완료 후에 PDF로 저장 및 프린터로 출력 가능

 

폐업사실증명원이 필요한 상황

  • 폐업으로 인해 발생한 대출을 갚아야 할 때 금융기관에 제출해 상환 계획을 조정 받을 수 있습니다. 
  • 재취업 시 이전 사업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 제출해야 합니다. 
  • 폐업으로 인해 소득 감소로 국민연금 납부 유예나 건강보험료 조정 신청 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. 

 

폐업사실증명원 발급 시 주의사항

  • 온라인 발급 시 반드시 본인 인증을 거쳐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 
  • 발급 후 용도에 맞게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 등을 다시 확인하고 제출하시면 됩니다. 
  • 폐업사실증명원을 발급받으면 해당 사업은 되돌릴 수 없다고 하며 발급 전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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